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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01 6

회심에 관하여

1. 회심은 무엇보다 감정과 정서의 변화이다. 2. 감정과 정서의 변화가 생기지 않았다면 아직 회심에 이른 것이 아니다. 생각만 달라졌다면 아직은 부족한 회개이다. 3. 감정과 정서의 변화란 단순하게 말해서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달라진다는 말이다. 4. 회심하면 죄 짓는 것을 미워한다. 죄를 지은 것에 대해 슬퍼한다. 5. 회심하면 하나님관의 만남을 사모한다. 예배가 즐겁다. 기도가 꿀맛이다. 6. 회심의 결과로 생긴 감정과 정서는 적극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그리고 표현할 수 밖에 없다. 7. 회심 후의 감정과 정서를 내가 아직 경험하지 못했다고 해서 그런 것은 없다고 단정지어서는 안 된다. 또는 다른 이유로 설명하려 해서도 안 된다. 많은 사람들의 오해와 착각은 내가 경험해 보지 못한 것을 아예..

권징에 관하여

1. 현대 교회에서 권징이 사실 상 사라지고 있다. 그 이유는 크게 두 가지 때문이다. 첫째는 출석 교회를 쉽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권징을 받으면 회개할 필요 없이 다른 교회로 가면 그만이다. 둘째는 익명성 속에 숨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대형 교회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교인의 삶을 알 수 없기 때문에 권징도 불가능하다. 2. 권징은 단계가 있다. 개인적으로 일대일로 권면하기, 몇 사람이 함께 권면하기, 공식적으로 보고하여 징계를 결정하기, 마지막으로 출교이다. 언제든지 회개하고 돌이키면 권징의 단계는 거기에서 멈춘다. 3. 공적으로 징계를 받은 교인이 돌이키면 공적으로 징계를 해제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4. 권징은 신자가 말씀대로 살아가도록 돕기 위한 방편이다. 5. 권징은 성령의..

성찬식에 관하여

1. 성찬식은 보이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시각적인 디자인에 매우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 2. 떡을 미리 잘라 놓아서는 안 된다. 떡은 회중들이 보는 앞에서 찢어서 나누어야 한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자기 몸을 우리 위해 찢기셨기 때문이다. 3. 떡은 여러 개를 준비하지 말고 가급적 하나의 떡으로 하는 편이 좋다. 하나의 떡을 나눈 공동체라는 의미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4. 떡과 포도주를 충분히 음미할 시간이 주어져야 한다. 다음 차례 때문에 쫓기듯이 먹고 마시지 않도록 해야 한다. 5. 일년에 4번은 최소이고 차츰 차츰 성찬식의 횟수를 늘려나갈 필요가 있다. 6. 성찬식은 나의 죄에 대한 슬픔으로 시작해서 죄사함의 은혜로 생긴 기쁨과 감사함으로 끝나야 한다. 7. 굳이 성찬식을 위해 집례자가 가운을 입을 ..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

열왕기하 1:16말하되 여호와의 말씀이 네가 사자를 보내 에그론의 신 바알세붑에게 물으려 하니 이스라엘에 그의 말을 물을 만한 하나님이 안 계심이냐 그러므로 네가 그 올라간 침상에서 내려오지 못할지라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 하셨다 하니라 1. 기도의 대상은 오직 말씀으로 자신을 계시하신 참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 2. 하나님의 경고를 무시하고 고집을 피울 때 심판을 자초하게 됩니다. 3.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베푸십니다.

여호와삼마

에스겔 48:35그 사방의 합계는 만 팔천 척이라 그 날 후로는 그 성읍의 이름을 여호와삼마라 하리라 1. 여호와삼마는 여호와께서 여기에 계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임마누엘 예수님을 통해 우리와 함께 해 주셨습니다. 2. 성령님께서는 우리 안에 늘 함께 하십니다. 3. 우리는 장차 하나님이 영원히 함께 하시는 여호와삼마의 성 새 예루살렘으로 들어갈 소망이 있습니다.

되살아나리라

에스겔 47:8그가 내게 이르시되 이 물이 동쪽으로 향하여 흘러 아라바로 내려가서 바다에 이르리니 이 흘러 내리는 물로 그 바다의 물이 되살아나리라 1. 세상은 점점 더 사람 살만한 곳이 못 되어가고 있습니다. 적폐가 계속 쌓이면서 나무가 자랄 수 없는 죽음의 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2. 이런 세상 속으로 예수님의 은혜와 성령의 능력이 강물처럼 흐르게 하면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3. 우리가 이 새 역사를 이루기 위한 말씀의 통로, 은혜의 통로, 치유의 통로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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