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10 3

눈을 열어서 보게 하옵소서

열왕기하 6장 17절기도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원하건대 그의 눈을 열어서 보게 하옵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그 청년의 눈을 여시매 그가 보니 불말과 불병거가 산에 가득하여 엘리사를 둘렀더라 1. 우리를 에워 싼 세상 적들은 많고 강해 보입니다. 내 편은 나 혼자 뿐이거나 소수에 불과해 보입니다. 2. 우리는 영적인 눈을 열어 주시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그래서 나 혼자가 아니요 하나님의 함께 하심을 보아야 합니다. 3. 영적인 눈을 뜨고 나면 우리를 위협하는 적들이 두렵지 않고 담대히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

2019년 創世紀 제 1 강 天地를 創造하신 하나님 말씀 : 創世紀 1:1-25요절 : 創世紀 1:1 "太初에 하나님이 天地를 創造하시리라" 성경 해석의 중요한 원리가 하나 있습니다. 성경이 처음 써질 당시에 그 말씀을 누가 썼으며, 누가 들었는지를 고려해서 해석해야 한다는 원리입니다. 창세기의 저자는 모세입니다. 이 말씀을 들었던 사람들은 이제 막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이었습니다. 이들은 400년 동안 애굽에서 노예 생활을 했습니다. 그 와중에 조상들이 믿고 섬겼던 여호와 하나님을 잊어버렸습니다. 오랫동안 애굽에 살면서 애굽의 풍습과 문화와 종교에 젖어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잘 알지 못했기 때문에 자신들에 대한 정체성을 가질 수 없었습니다. 그들의 삶은 혼돈스럽고 공허했습니다. 깊은 흑..

설교/창세기 2019.03.10

나병이 발하여 눈같이 되었더라

열왕기하 5:27그러므로 나아만의 나병이 네게 들어 네 자손에게 미쳐 영원토록 이르리라 하니 게하시가 그 앞에서 물러나오매 나병이 발하여 눈같이 되었더라 1. 물질에 눈이 멀면 욕심에 이끌려 거짓과 속임수를 동원하게 됩니다. 2. 거짓과 속임수는 하나님 앞에 다 드러납니다. 사람은 속여도 하나님을 속일 수는 없습니다. 3. 목자는 특별히 물질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도 실족하고 양들도 실족시키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