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4/14 4

씨를 땅에 뿌림과 같으니

마가복음 4:21~34(26) 또 이르시되 하나님의 나라는 사람이 씨를 땅에 뿌림과 같으니 하나님 나라는 작게 시작해서 크게 성장합니다. 그러므로 작은 역사를 무시하면 안 됩니다. 하나님 나라 역사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제 일 덕목은 인내입니다. 성급하면 쉽게 지쳐서 아무 것도 하지 못합니다. 하나님 나라는 단계가 있습니다. 단계를 건너뛸 수 없습니다.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는 것이 느려보여도 가장 빠른 길입니다.

좋은 땅

마가복음 4:1~20(20) 좋은 땅에 뿌려졌다는 것은 곧 말씀을 듣고 받아 삼십 배나 육십 배나 백 배의 결실을 하는 자니라 말씀은 문제가 없습니다. 말씀을 듣는 우리의 마음이 문제입니다. 말씀에 대한 수용성, 말씀을 깊이 묵상하는 습관, 말씀을 들을 후 실천하려는 의지가 모아질 때 말씀이 삶을 변화시킵니다. 우리는 우리 마음의 정원사가 되어 말씀에 반응하는 마음이 되도록 잘 살피고 가꾸어야 합니다.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는

마가복음 3:20~35(27)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는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세간을 강탈하지 못하리니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강탈하리라 사탄에 노예된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탄을 결박해야 합니다. 사탄을 결박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 사탄을 결박해 주실 것을 구해야 합니다. 영혼 구원은 기도실에서 승패가 결정됩니다.

홍수 심판과 구원의 방주

2019년 창세기 제 6 강 홍수 심판과 구원의 방주 말씀 / 창세기 6:1-22 요절 / 창세기 6:13,14 “하나님이 노아에게 이르시되 모든 혈육 있는 자의 포악함이 땅에 가득하므로 그 끝 날이 내 앞에 이르렀으니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 너는 고페르 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만들되 그 안에 칸들을 막고 역청을 그 안팎에 칠하라” 1991년 어느 날 저는 양마가 선교사님이 인도하시는 소감 발표 모임에 참석한 적이 있었습니다. 평소보다 서둘러 모임을 끝내신 양마가 선교사님이 갑자기 다 함께 영화를 보러 가자고 했습니다. 그래서 보게 된 영화가 ‘터미네이터 2’였습니다. 영화 내용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류를 몰살시키려는 인공지능 컴퓨터 스카이넷이 반란군의 지도자 존 코너를 죽이기 위해 인조..

설교/창세기 2019.04.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