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목자학교

<제 3강 기도>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이창무 2017. 1. 5. 14:06
반응형

<제 3강 기도>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말씀 / 누가복음 11:1 - 13

요절 / 누가복음 11:2 

1. 예수님께서 기도를 마치셨을 때 제자 하나가 무엇을 요청합니까(1)? 그가 ‘기도를 가르쳐 달라’고 한 데는 어떤 뜻이 있을까요?


2. 기도의 대상은 누구십니까(2a)? 여기에는 어떤 뜻이 있습니까? 첫 번째 기도 제목은 무엇이어야 합니까(2b)?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라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이렇게 기도하는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3. 우리를 위해서는 어떻게 기도해야 합니까(3)? 이렇게 기도하는 것은 어떤 삶을 사는 것입니까? 누가 주님께 자신의 죄를 용서해달라고 기도할 수 있습니까(4a)? 마지막으로 무엇을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까(4b)? 왜 이 기도를 해야 할까요?


4. 어떤 사람이 밤중에 찾아와서 ‘떡을 꾸어 달라’고 하자 벗은 어떤 반응을 보입니까(5-7)? 그는 벗에게 왜 떡을 줄 수밖에 없습니까(8)? 기도는 어떤 자세로 해야 합니까? 예수님은 왜 ‘간청함의 기도’를 원하십니까?


5. 예수님은 또 어떤 기도의 자세에 대해서 가르치십니까(9)? 왜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기도할 수 있습니까(10)? 기도할 때 응답의 확신이 얼마나 중요합니까?


6. 아무리 악한 아버지일지라도 자식에게는 어떤 것을 주고자 합니까(11-13a)? 하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좋은 선물은 무엇입니까(13b)? 성령님이 왜 ‘좋은 것’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