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복음 이야기 10강

복음 이야기 1. 복음은 옛날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창무 2016. 3. 30. 11:35
반응형

복음 이야기 1


복음은 옛날 이야기가 아닙니다.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누가복음 2:10


1. ‘옛날 옛적에…”로 시작하는 어릴 적 즐겨 읽었던 동화들이 있습니다. 그 이야기의 중심을 흐르는 주제와 교훈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무엇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 가장 좋아하는 동화가 무엇입니까? 좋아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 모든 동화의 주제는 권선징악과 인과응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뉴스(News)의 특징이 무엇입니까? 누가복음 2장 10절에서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것이 큰 기쁨의 좋은 소식(News)이라고 한 까닭이 무엇일까요?


- 요즘 들은 뉴스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뉴스가 무엇입니까? 좋은 소식인가요? 나쁜 소식인가요?

- 뉴스의 특징은 새로운 소식이라는 점입니다.

-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것은 이천년 전이지만 이전에 우리가 어디서도 들어 본 적이 없는 소식이기 때문에 새로운 소식(뉴스)입니다.


3.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것이 왜 큰 기쁨을 주는 좋은 소식일까요? 복음과 옛날 이야기의 다른 점이 무엇일까요?


- 복음은 인과응보와 권선징악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세상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새로운 이야기입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은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 함께 아래를 읽어 봅시다.


복음은 당신의 행위를 계산하지 않습니다. 복음은 당신의 부족함을 탓하며 복 받기 위한 열심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복음은 당신의 잘못 때문에 지금 당신이 고통 가운데 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복음은 은혜의 잔치로의 초대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