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및 나눔/양식

바울의 감사와 기도

이창무 2016. 10. 21. 14:43
반응형

말씀 :빌립보서 1:1~11(9) 

제목 :바울의 감사와 기도


바울은 빌립보 성도들을 생각할 때마다 하나님에게 감사했습니다. 간구할 때마다 그들을 위해 기쁨으로 항상 간구했습니다. 바울이 빌립보 성도들 때문에 위로와 힘을 얻는 것은 그들이 첫날부터 이제까지 복음을 위한 일에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거듭난 성도가 처음에 가졌던 뜨거운 사랑과 헌신을 변함없이 지속해 나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빌립보 성도들은 신앙생활을 출발한 첫날부터 이제까지 흔들림 없이 복음을 위해 헌신했습니다. 이처럼 아름다운 그들의 신앙의 원동력은 바로 하나님에게서 온 것입니다. 바울은 그들 안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의 재림의 날까지 친히 이뤄 가실 것이라고 확신하며 격려하고 있습니다. 


빌립보 성도들은 바울이 복음을 변명하고 확정할 때, 늘 함께 해왔습니다. 심지어 바울이 감옥에 갇히고 고난을 겪을 때에도 중보기도 하며 바울을 위해 물질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바울을 섬기도록 하기 위해 에바브로디도를 로마로 보내기도 했습니다. 바울은 이런 그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모했습니다. 이제 바울은 빌립보 성도들의 사랑이 풍성해지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사랑이 지식과 총명을 갖추지 않으면 인본적인 사랑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성도들의 사랑이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해지고 깊어질 때, 그들은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한 진실하여 허물이 없게 됩니다. 나아가 그들의 삶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해집니다. 이때 그들의 삶은 하나님에게 영광이 되고 찬송이 됩니다.


적용

사랑하는 형제를 위해 어떤 기도를 드립니까? 선교지에 가 있는 형제들을 위해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그들 가운데 착한 일을 시작하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가 오시는 날까지 함께 하사 열매가 있게 하여 주시고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서 더욱 풍성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한마디

사랑을 지식과 총명으로 풍성하게 하소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