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늘에서처럼 땅에서도

사랑은 … 본문

묵상 및 나눔/단상

사랑은 …

이창무 2018.12.05 14:20

사랑은 …

Love is …



Q. 당신 눈 앞에 배가 부른 커다란 뱀이 있습니다. 이 뱀은 어떤 동물을 통째로 먹은 걸까요? 

There is a big snake with a swollen belly in front of your eyes. What animal did the snake eat as a whole?

(1) 원숭이(Monkey) (2) 양(Sheep) (3) 토끼(Rabbit) (4) 개구리(Frog)


A. 이 테스트는 마마보이거나 마마걸일 확률을 알아보는 심리 테스트입니다.

1번 원숭이는 80% 마마보이, 마마걸로서 현재는 의존 성향이 다분하나 치유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2번 양은 99%로서 치유가 불가능합니다.

3번 토끼는 30%로서 무난한 수준입니다.

4번 개구리는 -10%로서 마마보이, 마마걸 기질은 없으나 도리어 불효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마마보이, 마마걸도 많지만 요즘 헬리콥터 맘도 많다고 합니다.

수강 신청에 실패했다고 총장을 바꿔 달라 전화하는 부모, 자기 자식을 왜 해외 파견하느냐면 회사에 전화하는 부모, 자식이 행군 훈련을 할 때 따라오는 부모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사랑이 진정한 사랑일까요?


Q. 예수님께서 고난과 죽음의 길을 가겠다고 하셨을 때 베드로는 이것을 말렸습니다. 이때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무엇을 말씀하셨습니까(마16:23)?

Peter stopped this when Jesus said he would go on a journey of suffering and death. What did Jesus say to Peter at this time(Matthew 16:23)?

마16:23 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Matthew 16:23 :Jesus turned and said to Peter, “Get behind me, Satan! You are a stumbling block to me; you do not have in mind the concerns of God, but merely human concerns.”

고난과 죽음을 길을 가겠다고 하신 예수님을 말린 베드로는 자신의 행동을 예수님을 향한 사랑과 애정을 발로로 여겼을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어떻게 반응하셨습니까? '고맙다 너 밖에 없다'라고 하셨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도리어 사탄이라고 하셨습니다. 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까? 베드로의 사랑이 비뚤어진 사랑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만을 생각하는 사랑은 참된 사랑이라 할 수 없습니다.

Q. 사랑에는 소유하려는 사랑과 소명을 격려하는 사랑이 있습니다. 어떤 사랑이 진정한 사랑일까요?

There is love to possess and love to encourage a calling. What kind of love is true love?

A. 헬리콥터 맘, 베드로의 사랑은 소유하려는 사랑이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사랑은 소명을 격려하고 지지하는 사랑입니다. 성장시키는 사랑이 건강한 사랑입니다.
예전에는 자녀를 지나치게 방치해서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자녀를 지나치게 자기 소유로 삼으려고 하기 때문에 문제입니다. 저마다 사랑을 한다고 하지만 사랑이 무엇인지 모르고 사랑합니다. 사랑을 예수님에게서 배워야 합니다. 소명을 격려하는 사랑, 하나님의 일을 먼저 생각하는 사랑 이런 사랑이 참된 사랑입니다.


'묵상 및 나눔 >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려운 은혜  (0) 2018.12.10
단순한 삶  (0) 2018.12.05
사랑은 …  (0) 2018.12.05
다윗의 추모사  (0) 2018.11.27
은총의 빛  (0) 2018.03.02
철학적 단상 두 가지  (0) 2018.03.02
0 Comments
댓글쓰기 폼